'숨죽여 펑펑 울어' 구준엽, 애절한 근황
연예계 영원한 단짝 클론의 강원래가 하늘로 떠난 고(故) 서희원의 1주기를 맞아 대만으로 날아가 구준엽을 위로했다는 소식이 전해져 누리꾼들의 눈시울을 붉히고 있다. 20여 년의 세월을 돌아 다시 만난 영화 같은 사랑이었기에, 홀로 남겨진 구준엽의 애절한 근황은 보는 이들의 마음을 더욱 아프게 했다.강원래는 4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여러 개의 게시물을 올리며 지난 2일 대만 타이베이 방문기를 상세히 전했다. 그는 서희원이 세상을 떠난 지 딱 1년이 되는 날을 앞두고 친구 홍록기와 함께 무작정 대만행 비행기에 몸을 실었다고 밝혔다. 친구의 깊은 슬픔을 잘 알기에 연락도 없이 찾아간 그곳에서 강원래가 마주한 구준엽의 모습은 처연함 그 자체였다.

강원래의 전언에 따르면 구준엽은 26년 전 서희원이 선물했던 옷이 넉넉하게 맞을 정도로 몸이 야위어 있었다. 사랑하는 사람을 잃은 상실감이 얼마나 컸을지 짐작하게 하는 대목이다. 오랜만에 만난 홍록기를 보자마자 껴안으며 눈물을 쏟아낸 구준엽의 모습에 세 친구는 한동안 안부도 묻지 못한 채 멍하니 눈물만 닦아냈다고 한다.
특히 강원래가 공개한 대기실 일화는 가슴을 미어지게 했다. 구준엽은 행사장 대기실에서도 한국 가수의 노래를 반복해 들으며 울고 있었고, 종이 위에 무언가를 계속 적고 있었다. 구준엽이 자리를 비운 사이 강원래가 그 자리를 치우다 발견한 것은 종이 위에 가득 적힌 서희원이라는 세 글자였다. 혹여나 이 소중한 마음이 쓰레기로 버려질까 걱정되어 챙겨뒀다는 강원래의 말에서 진한 우정이 느껴졌다.
구준엽의 순애보는 작년 여름부터 이미 많은 이의 가슴을 울린 바 있다. 당시 현지 매체들은 구준엽이 매일같이 아내의 묘지를 찾는다는 소식을 전했다. 강원래는 생전 결혼식에도, 갑작스러운 장례식에도 참석하지 못한 미안한 마음을 갚기 위해 이번 방문을 결심했다고 털어놓았다.
타이베이에 도착한 강원래가 묘지를 찾으려 하자 구준엽은 묘지 주차장에서 만나자며 먼저 손을 내밀었다. 거동이 불편한 강원래를 위해 구준엽은 직접 그를 업고 계단을 올라 아내가 잠든 곳까지 안내했다. 그리고 차에서 챙겨온 도시락 3개를 꺼내 놓았다. 하나는 먼저 떠난 희원의 것, 나머지 두 개는 남겨진 두 친구의 것이었다.

아내의 묘 앞에서 원래야 인사해 희원이야라고 말하며 같이 맛있게 밥 먹자고 속삭이는 구준엽의 모습에 현장은 순식간에 눈물바다가 됐다. 강원래는 친구의 그 한마디에 눈물이 쏟아져 밥을 한 숟갈도 뜰 수 없었다고 당시의 아픈 심경을 고백했다. 옆에서 숨죽여 펑펑 울던 구준엽의 모습은 지독한 그리움을 대변하는 듯했다.
서희원은 지난해 2월 2일 가족 여행 중 걸린 독감이 급성 폐렴으로 악화되면서 허망하게 세상을 떠났다. 두 사람의 인연은 1990년대 후반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당시 뜨겁게 사랑했지만 현실의 벽에 부딪혀 결별했던 두 사람은 서희원이 이혼한 뒤 구준엽이 20년 전 번호로 전화를 걸면서 기적처럼 재회했다. 국경을 넘은 재혼으로 전 세계적인 축복을 받았던 이들이기에 1년 만에 닥친 이별은 더욱 비극적으로 다가왔다.
구준엽은 지난 2일 서희원의 1주기를 기해 대만 진바오산 추모공원에 아내의 추모 조각상을 완공하고 제막식을 열었다. 이 자리에는 서희원의 어머니와 여동생 서희제는 물론, 강원래와 홍록기, 대만 스타 뤄즈샹 등 양국의 절친한 지인들이 모여 고인을 추억했다. 비록 육신은 떠났지만 여전히 아내를 위해 비석을 세우고 이름을 적어 내려가는 구준엽의 사랑은 시공간을 초월해 계속되고 있다.
해당 소식을 접한 팬들은 20년을 기다려 만났는데 신은 왜 이리 가혹한가, 구준엽 씨가 부디 기운 차리길 바란다, 강원래 씨 같은 친구가 있어 다행이다 등의 반응을 보이며 응원을 보내고 있다. 강원래가 올린 사진 속에서 묘비를 말없이 응시하는 세 남자의 뒷모습은 그 어떤 화려한 수식어보다도 진한 울림을 남기며 온라인상에서 빠르게 확산하고 있다.
사랑은 떠났지만 우정은 남았다. 친구의 아픔을 함께하기 위해 바다를 건넌 강원래와, 아내와의 추억 속에 여전히 머물러 있는 구준엽의 이야기는 각박한 세상 속에서 진정한 사랑과 우정의 의미를 다시금 되새기게 하고 있다.
- 난임 고생하다 폐경 후, '57세' 최고령 쌍둥이 출산?
- 로또 용지 찢지 마세요. 사람들이 모르는 3가지!!
- 로또1등 "이렇게" 하면 꼭 당첨된다!...
- 백만원 있다면 당장 "이종목" 사라! 최소 1000배 이상 증가...충격!!
- 서울 전매제한 없는 부동산 나왔다!
- 역류성식도염 증상있다면, 무조건 "이것"의심하세요. 간단치료법 나왔다!
- "한국로또 망했다" 이번주 971회 당첨번호 6자리 모두 유출...관계자 실수로 "비상"!
- 주식, 비트코인 다 팔아라 "이것" 하면 큰돈 번다!
- 코인 폭락에.. 투자자 몰리는 "이것" 상한가 포착해! 미리 투자..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부동산 대란" 서울 신축 아파트가 "3억?"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비x아그라 30배! 60대男도 3번이상 불끈불끈!
- 죽어야 끊는 '담배'..7일만에 "금연 비법" 밝혀져 충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