尹 장바구니 물가 직접 살펴보며 농수산물 가격 안정화 약속!
윤석열 대통령이 3일 서울 도봉구의 농협 하나로마트 창동점을 방문해 추석 명절을 앞둔 물가를 점검했다. 이날 윤 대통령은 과일, 채소, 수산물, 계란, 정육 등 주요 성수품의 가격을 직접 살펴보고, 소비자들과 대화하며 물가 안정에 대한 정부의 의지를 표현했다.
윤 대통령은 마트의 1층 과일 판매대에서 명절 성수품인 사과와 배의 가격을 확인하며, "명절 준비는 잘 되고 있나요?"라며 "아직 사과와 배 가격이 높은데 명절에 정부 보유 비축 물량을 많이 풀어서 가격을 내리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달라"고 밝혔다.
윤 대통령은 송미령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에게 "김장철 전까지 배추 공급 관리를 잘해야 한다"고 지시했으며, 수산물 코너, 계란 코너, 정육 코너를 돌며 물가 동향을 살펴본 뒤 나주 전통배 1박스, 철원 오대쌀 한 포대, 토종닭 1팩, 송편, 인절미, 김 등을 구매했다.
윤 대통령의 이번 방문은 정부의 추석 민생안정 대책을 점검하는 의미 있는 행보로 풀이된다.
앞서 정부는 28일 발표한 추석 민생안정 대책에 따라 20대 성수품을 역대 최대 규모인 17만 톤 공급하고, 수입 과일 전품목에 대한 할당관세 연장을 실시하며, 700억 원 규모의 정부 할인 지원을 시행하겠다고 발표했다.
이와 함께 최근 물가 지표도 긍정적인 변화를 보이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8월 소비자물가지수는 114.54로 전년 동월 대비 2.0% 상승했으며, 이는 지난 7월보다 0.6%포인트 하락한 수치로, 2021년 3월 이후 가장 낮은 상승 폭이다. 소비자물가 상승률은 올해 들어 2~3월 3.1%에서 꾸준히 하락하였고, 먹거리 물가와 석유류 가격이 안정되면서 처음으로 2%선에 도달했다.
- 72억 기부한 미녀 스님, 정체 알고보니..충격!
- 男性 발보다 더러운 '거기', 세균지수 확인해보니..충격!
- "빚 없애라" 신용등급 상관없이 정부서 1억지원!
- 빚더미에 삶을 포가히려던 50대 남성, 이것으로 인생역전
- 인천 부평 집값 서울보다 비싸질것..이유는?
- 일자리가 급급하다면? 月3000만원 수익 가능한 이 "자격증" 주목받고 있어..
- 주름없는 83세 할머니 "피부과 가지마라"
- 집에서 5분만 "이것"해라! 피부개선 효과가 바로 나타난다!!
- "농협 뿔났다" 로또1등 당첨자폭주.. 적중률87%
- 목, 어깨 뭉치고 결리는 '통증' 파헤쳐보니
- 개그맨 이봉원, 사업실패로 "빛10억" 결국…
- 부족한 머리숱,"두피문신"으로 채우세요! 글로웰의원 의)96837
- 2021년 "당진" 집값 상승률 1위..왜일까?
- 10만원 있다면 오전 9시 주식장 열리면 "이종목" 바